[코드스테이츠 GMB 5기] W8D4, 그로스 해킹

2021. 11. 19. 18:37카테고리 없음

작성 죽입니다

아래 글을 읽고 다음의 질문에 답합니다.


원문에서 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가설을 검증하고자 했습니다.

<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

Class World라는 가상의 온라인 클래스 서비스를 만들어,

1~2주라는 짧은 기간 내에 두 가지 상품에 대한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습니다.

  1. 3D펜 취미 활동에 대한 온라인 강의
  2. Class World의 1년 무제한 수강권

또한 다음을 전제로 수요를 파악하고자 했습니다.

  1. 20-35 남여가 이 수업에 관심이 있을 것이다.
  2. 유명 유투버가 진행하면 관심이 있을 것이다.
  3.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설문 조사에 참여할 것이다.

지금까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1. 마케터의 진행 과정을 퍼널에 근거하여 정리해주세요.
  2. 원문의 가설 **<3D펜 취미 클래스가 있다면, 사람들이 많이 참여할 것이다>**의 검증 과정을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1~2가지 자유롭게 제안해주세요.

  • 설문 기간을 늘리거나, 서비스 대상을 변경하는 것까지 다양하게 가능합니다.
  • 결과의 지속성, 반복성, 확장성을 고려합니다.

(예: 효과가 단기적이고 쉽게 피로감이 쌓일 수 있는 전략이다)

  • 전략의 Data/Channel/Speed를 고려합니다.

(예: 빠르게, 적합한 유통 채널에서, 데이터 기반/수집하면서 집행한다)

<추가 질문>

  • 위 실험의 결론에 동의하시나요?
  • 위 실험 방법은 적절했나요? (인터뷰 질문 설계, 광고 타겟 설정 등)